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어 고민이 많으시진 않은가요?
저는 하루하루 달라지는 피부 때문에 걱정이 많아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는데요. 물론 피부과 시술이 가장 효과있고 좋다는걸 알고 있지만 가격적으로 너무 비싸 망설여 지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홈케어로 관리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다가 발견하게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와 히알루론산 입니다.
이 두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등을 비교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1.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효능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피부탄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콜라겐 생성을 강화해주는 혁할을 함으로써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가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연골재상과 관절의 유연성을 개선시켜주며, 다양한 신체 활동과 관련된 불편함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일반 콜라겐에 비해 더 작게 만들어 흡수를 더 잘 시켜 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줄여줘 염증을 감소시키고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2.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부작용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의 심각한 부작용은 없지만 소화불편을 겪을 수 있고 알레르가 있는 사람이라면 콜라겐 원료를 잘 알고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해조류, 갑각류등 어패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성분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섭취방법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10g 이상 먹는게 좋은데 밤에 먹으면 자는동안 콜라겐 생성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비오틴이나 비타민c와 같이 먹을 경우 시너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같이 먹는걸 추천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먹는 콜라겐과 바르는 콜라겐이 있는데 먹는 콜라겐은 내부에서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바르는 콜라겐은 바로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합니다. 최고의 효과를 원한다면 먹는 콜라겐 바르는 콜라겐 둘다 써보는걸 추천 드립니다.
4. 히알루론산 효능
히알루론산은 높은 친수성을 가지고 있어 수분 자석이라 불리는 보습성분 입니다. 동물의 관절액 피부 등에서 추출하며 자기 무게의 100~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있어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18~20세 성인을 지나면서 노화현상을 거쳐 분해되고 파괴되어 50세 이상이 되면 젊은 사람의 반 정도를 가진다고 합니다.
5. 히알루론산 부작용
히알루론산의 부작용인 홍반은 주사와 같은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 증상은 약간의 염증과 함께 일시적으로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몇시간에서 최대 2일정도 까지 이어지는데 히알루론산은 생체 적합성 제품으로 알레르기 반응이나 과민증은 드물게 나타나는데요. 신체는 히알루론산을 외부 물질로 인식하지 않고 흡수하는데 그 성분이 자연적인 신체 물질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6. 히알루론산 섭취방법
히알루론산 섭취방법으로는 영양제, 앰플, 크림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히알루론산 화장품을 열심히 발라도 부족함이 느껴진다면 먹는 영양제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는데요. 우리몸은 발라서 흡수하는것보다 먹어서 흡수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을때도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이라는건 개개인에 따라 흡수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먹어서 흡수시키는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영양제 앰플 크림 등은 매일 아침 저녁으로 스킨케어시 발라주면 좋습니다.